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하륜 드디어 뜻을 같이 하다 31회 줄거리


이방원은 정도전에 오칙을 듣고 세상이 무너질 듯 괴로워합니다. 정도전이 만드는 세상에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이방원은 무명 제거 목적으로 분가를 하고 민제의 도움으로 사병을 모집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병의 훈련을 홍대홍에게 맡깁니다. 홍대홍은 무휼의 스승입니다. 


홍대홍에게 사병을 무휼처럼 만들어달라고 합니다. 무휼은 이방원의 호위 무사입니다. 그리고 하륜은 이방원의 책사로 이방원을 왕으로 만듭니다. 


육룡이 나르샤에 진행을 보면 무명이 없어질 때가 되었습니다. 이방원에 시각으로 진행 될 때가 되었습니다. 


무명 제거로 분가와 사병을 만드는 것임으로 본격적으로 무명을 제거하기로 합니다. 고육지계를 쓰게 되는 것입니다. 


초영은 살기 위해 이방원을 회유하다가 실패했다 생각했지만 이방원이 다시 초영에게 가고 정도전이 만드는 세상에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없다하며 속마음을 털어 놓습니다. 초영은 이방원이라는 인물을 알고 있기에 그 말을 믿게 됩니다. 


그리고 초영은 이 사실을 육산과 할머니에게 그 말을 하고 그들은 초영에 말을 믿게 됩니다.



이방원 혼자서는 대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방원은.. 대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사람, 옥에 있는 하륜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하륜을 거느릴 것이라고 합니다. 

하륜은 이방원에게 도회지술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방원에게 성미가 급하다고 합니다. 성미가 급하면 죽음뿐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돌아올 때까지 도회지술을 하라합니다. 이로써 이방원과 하륜은 화합하기로 합니다. 


하륜은 세상에 자신에 이름을 알리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조민수 곁에 있었고 이런 세자 창을 왕으로 만든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세자 창을 왕으로 만들었다는 이유료 하륜은 유배를 가게 됩니다.


하륜은 책략가로써 뛰어났을지는 몰라도 항상 일이 잘 못 되어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하륜은 이방원 만나고 승승장구를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찾고 있던 인물이 이방원이었던 것입니다. 

하륜은 이방원에 왕권강화를 위해 많은 일을 하게 되고 진산부원군에 진봉되고 함길도에 있는 선왕의 능침을 순심하고 돌아오는 길에 죽게 됩니다.

하륜은 누구에게 살해 된것은 아니고 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 Recent posts